Windows7, 8 암호 보호 공유 끄기

Windows7 이나 Windows 8에서 암호 보호 공유가 설정되어 있다면 사용자 이름과 비밀 번호를 넣어야지만 공유 폴더를 볼수가 있습니다. 보안에는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음원 폴더 등록에는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사용자 아이디 비번을 만들고, 부팅 시 그 아이디 비번으로 로그온 하여 사용하고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윈도우의 사용자 비밀번호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경우에는, Username과 Password에 넣어야 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르기 때문에, EasyMPD 공유폴더 자동 검색 결과에서 해당 호스트의 공유폴더를 볼수 없게 됩니다.

이런 경우 암호 보호 공유를 끈다면 아이디 비번 없이도 공유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 7 에서]

시작 -> 검색"고급 공유"라고 입력하고 나타나는 "고급 공유 설정 관리"를 선택하여 "고급 공유 설정 관리"창을 엽니다.

"홈 또는 회사"의 오른쪽의 확장 버튼을 클릭하여 세부 내용을 확장합니다.

아래쪽으로 내려가 보면 "암호로 보호된 공유"가 있습니다. 여기서 "암호 보호 공유 끄기"를 선택합니다.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여 적용합니다.


[Windows 8 에서]


화면의 오른쪽 위 모서리를 가리키고 마우스 포인터를 아래로 이동한 다음 검색을 클릭합니다.

검색에 "고급 공유"라고 입력한 후, 그 아래 "설정"을 클릭하여 나온 왼쪽 창의 결과에서 "고급 공유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모든 네트워크"의 오른쪽 확장 버튼을 클릭 합니다

"모든 네트워크"의 확장된 내용 중 "암호로 보호된 공유"를 찾아 "암호 보호 공유 끄기"를 선택하고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여 저장 합니다.


EasyMPD 공유폴더 자동 검색에서 다시 검색을 하면 Username과 Password를 물어보지 않고 바로 공유 폴더들을 보여주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암호 보호를 껏는데도 계속 Username과 Password를 물어본다면 윈도우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에 암호 만들기"를 해야 합니다.

[사용자 계정 암호 만들기]

시작 -> 검색"사용자 계정"이라고 입력하고 나타나는 "사용자 계정"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계정에 대한 암호를 만듭니다."를 클릭합니다.

암호를 입력하고 "암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암호를 만들면 윈도우 컴퓨터를 켤 때마다 암호를 물어봅니다.